Miho Nakayama [中山美穂] - BE-BOP-HIGHSCHOOL

나카야마 미호는 일본의 가수이자 배우이다.
애칭은 미포링(ミポリン)

이곡은 1985년 미호가 출현한 동명의 영화 "BE-BOP-HIGHSCHOOL"의 주제가이다.

1985년 12월 5일 싱글로 발매 되었으며 1987년 11월5일 발매한 미포링의 베스트 앨범 "COLLECTION"에도 수록되어 있다.
참고로 베스트 앨범 "COLLECTION"은
발매 당시 54만여장이 판매되며 최종순위 1위를 차지했다.

※간략한 미포링의 연역※

그녀는 일본을 대표하는 아이돌 가수 출신의 여배우이다.

나카야마 미호는 1980년대 후반 아사카 유이, 쿠도 시즈카, 미나미노 요코 등과 함께 "아이돌 사대천왕"이라 불리며 큰 인기를 누린 최정상 아이돌 가수 출신이다.

드라마 쪽의 기록을 보면 최고 황금시간대인 게츠구 드라마의 주연 여배우 중 역대 최고.

아이돌 시절인 10대(80년대), 여배우로서의 전성기였던 20대(90년대), 결혼 직전인 30대(2000년대) 모두 주연으로서 최소 한번 이상 평균 시청률 20% 이상을 기록한 유일한 여배우이다.

가수 시절의 기록을 보면 싱글과 정규 앨범을 포함한 총 음반 판매량이 1700만장 이상을 기록해 역대 일본 여성 솔로 가수 중 10위에 해당하는 기록이다.

나카야마 미호는 배우와 가수로 최정상을 찍은 유일한 여아티스트로 기억된다.

한국에서는 영화 "러브레터"의 여주인공으로 알려져 가수보다는 배우로서의 인식이 매우 강하며 인기도 높다. 다수의 한국영화에 출현하기도 한 친한파로 알려져 있다.

더 많은 시티 팝과 80년대 아이돌이 궁금
하다면? :https://cafe.naver.com/oldiesjpop/494

powered by Auto Youtube Summarize

おすすめの記事